이전 다음
  • ON THE ROAD PART 03

    BY - 2016.09.27
    • 재생 버튼
    • 01
    disk
NAVER MUSIC
1분 미리듣기만 가능합니다.
전곡듣기를 원하시면 네이버뮤직으로 감상해주세요.

tracks

  • 1. 인사시킨다
  • 2. 알아봐줘서

tracks

  • m 온더로드 ON THE ROAD PART 03 1. 인사시킨다 naver music 00:00 / 04:15 재생 버튼 일시정지 버튼
  • m 온더로드 ON THE ROAD PART 03 2. 알아봐줘서 naver music 00:00 / 03:46 재생 버튼 일시정지 버튼

about

혼성 3인조 그룹 ‘온더로드’ 3번째 디지털 싱글 [인사시킨다], [알아봐줘서]
‘ON THE ROAD’ 3rd Digital Single [인사시킨다], [알아봐줘서]
프로젝트 그룹으로 시작한 혼성 3인조 그룹 ‘온더로드’의 세 번째 디지털 싱글 앨범 [인사시킨다] 와 [알아봐줘서]
‘정원보’ ‘이연호’ ‘고영인’ 3명으로 이루어진 ‘온더로드’는 지난 두 번째 여정 이후 더욱 단단해진 모습으로 음악을 만들어 나가기 시작했다.
프로젝트 팀을 넘어 이제는 완전한 한 팀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 이 세 명은 이번에도 역시 ‘여행 중’ 이라는 의미의 팀명에 맞게, 여행하듯 그들의 길을 그려 나가고 있다.
‘이승철’ “그날에”, “해낼 수 있다” 의 작사 작곡을 한 실력파 뮤지션 ‘정원보’의 세 번째 곡.
[인사시킨다]는 ‘온더로드’의 리더인 ‘정원보’가 작사 작곡한 곡이다.
이전에 소개되었던 ‘온더로드’ [나의 길]은 자신을 응원하는 노래였고, [방을 정리하다]는 기억에 관한 소중함을 노래했다.
여태까지의 음악이 모두 자신에게 하는 이야기였다면 이번 [인사시킨다]는 상대방을 바라보며 이야기하는 곡이다.
둘만의 추억이 우리를 다시금 ‘인사시킨다’는 의미의 노래.
바람에 네가 묻어있고, 빗방울에 네가 스며있다.
내가 생각하는 그 추억만큼 너도 그 순간이 아름답길.
아픔과 후회가 희미해진 지금, 우리가 함께했던 시간이 오로지 아름답게 추억되길 바라며 써내려간 [인사시킨다].
‘온더로드’의 새로운 시도, 그리고 ‘온더로드’만의 색깔
클래식한 감성과 차분한 음악이 주를 이루었던 지난 앨범들과는 달리 이번 앨범에는 음악적인 시도가 돋보인다.
이러한 시도를 할 수 있었던 뒤에는, 폭넓은 표현력으로 카멜레온 같은 매력을 선보인 보컬 ‘이연호’의 역할이 크다.
허스키한 저음에서부터 시원하게 뻗는 고음까지 소화해 낸 ‘이연호’의 보컬에 ‘정원보’의 진솔한 중저음이 만나 완성된, [인사시킨다]로 새로운 모습을 선사하는 한편,
‘온더로드’ 만이 만들 수 있는 클래식한 감성의 발라드 [알아봐줘서]로 앨범의 균형을 잡았다.
[알아봐줘서]는 스스로 사랑받기에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모두를 위해 쓰여진 곡이다.
내가 어떤 모습을 하고, 어떤 성격을 지녀도, 날 있는 그대로 사랑해주어 고맙다는 내용의 가사가 마음에 와닿는다.
진정한 사랑이 오히려 낯설어진 시대, 사랑받는 것이 어색하고, 낮은 자존감이 만연한 우리지만 모두 사랑받을 자격이 있음을 새삼 깨닫게 해주는 노래.
[알아봐줘서]는 ‘고영인’의 묵직하고 부드러운 기타 선율에 아름다운 가사의 멜로디를 올려 간결하게 표현한, 그야말로 '온더로드' 만의 색깔을 유감없이 발휘한 곡이다.
마음을 움직이고, 사랑의 감정을 증폭시키는 [알아봐줘서]를 통해 [인사시킨다]와는 또 다른 감정을 느껴보시길 바래본다.
‘온더로드’와 함께 여행하고 있는, 모든 사람들의 마음을 위로해주고, 사랑하고, 쓰다듬는 이야기들을 담담하게 풀어내는 이들과 함께 하는 여행.
바람처럼 살갗에 스며들고, 빗방울처럼 마음속에 퍼질, 이 곡이 인사시킬 당신의 그 추억 역시 아름답길 기대해본다.

credits

    Executive Producer : 박종진
    Producer : 박종진
    Vocal : 이연호, 정원보
    Guitar : 고영인
    Piano : 정원보
    Recording : 김충완 M Studio
    Mixing : 김영식
    Mastering : 소닉코리아(Sonic Korea)
    Distributed by Universal Music
    Art Directing & Photograph & Copy writing :
    Album Design : 이민수
    Management : 금병근, 정석현, 김영진